벤처스타

인플루언서 콘텐츠 기반 테마여행 플랫폼 '에어트래비'…2030을 위한 트렌디한 여행

[한국관광공사-씨엔티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⑧에어트래비
  • 강상규 소장
  • 2020.12.14 10:38


image
에어트래비(대표 이정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체험하고 제작한 콘텐츠 및 후기를 기반으로 2030을 위한 테마 여행 상품과 연령대·취향·관심사를 바탕으로 그룹 패키지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에어트래비 이정하 대표는 "에어트래비 여행 상품에 나오는 모델들은 모두 SNS에서 인지도가 있는 인플루언서들로 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광고하는 형태로 에어트래비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어트래비의 장점은 오직 2030을 위한 트레디한 여행 상품과 연령대·취향·관심사 등을 바탕으로 한 그룹 패키지 여행 상품 등 단순 여행을 넘어 공통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데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이전에 판매했던 해외 여행 상품은 ‘공통 관심사 기반으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테마 여행’을 주 포인트로 내세웠고, 코로나19 이후 확장한 국내 여행 상품의 경우 글램핑, 캠핑, 언택트 요가·명상 여행 등등 ‘거리두기’에 초점을 맞춘 언택트 테마 여행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홈트래블 상품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국내 여행조차 어려워진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즐기는 랜선(화상) 여행 상품으로 집으로 여행 키트를 배송해주면 화상을 통해 인플루언서가 직접 현장에서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것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예컨대 홈트래블 캠핑편은 캠핑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캠핑을 떠나서 화상을 켜고 현장을 라이브로 공유하고, 여행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은 집으로 소규모의 캠핑 소품들을 배송받고 화상을 통해 함께 도구들을 사용하고 캠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홈트래블 이탈리아 요리여행편은 현재 이탈리아에 거주하는 요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파스타를 만드는 과정을 화상을 통해 라이브로 제공하며, 동시에 여행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은 집으로 배송된 키트에 들어 있는 요리 제품을 같이 요리해서 만들며 화상을 통해 이탈리아 현지 여행을 라이브로 즐기는 상품이다.

또한 에어트래비는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인 AT Place_Magazine도 준비 중이다. 온라인 매거진에서 전문 인플루언스들이 여행지와 장소에 대한 정보를 이미지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와 후기 형태로 제공한다. 에어트래비는 내년 2월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어트래비는 6월에 한국관광공사와 씨엔티테크(CNTTECH)가 주관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돼 사업화 자금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imag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