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사

이메일 보안 전문기업 기원테크, GS인증 1등급 획득

[IBK창공(創工) 구로]
  • 강상규 소장
  • 2021.02.18 13:14


image
이메일 보안 전문기업 기원테크(대표 김동철)는 자사의 보안 솔루션인 리시브가드v1.0(ReceiveGUARD v1.0)GS(Good Software)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은 국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상호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을 테스트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한다. 기원테크는 리시브가드v1.0으로 가장 높은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기원테크의 리시브가드v1.0은 지능형 사기 메일에 대한 선제대응이 가능한 수신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특히 첨부파일 내 바이러스 검출뿐 아니라 사람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거래처 메일 주소와 유사한 사칭 메일 주소 검출 및 변경된 메일 발송 경로를 추적해 사용자가 안전한 메일만 수신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리시브가드v1.0는 보안 제품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을 만족해 정보 및 공공기관이 정보 보안 제품을 도입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CC인증(EAL2)도 이미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기원테크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이며 팁스(TIPS)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육성을 맡았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