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사

엔슬파트너스, '엔슬테크스타트업랩' 3기 모집

24일 신청 마감
  • 강상규 소장
  • 2021.02.05 17:20


image
투자 중심 액셀러레이터 엔슬파트너스(대표 정재동)는 투자 연계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엔슬테크스타트업랩’ 3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3기 모집은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지원 신청을 접수하고, 3월 초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은 3월 18~19일에 있을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한 지 3년 이내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이다.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B2B솔루션(사이버보안 포함) 및 인터넷 서비스 플랫폼 솔루션, IoT(사물인터넷) 및 IIoT(산업사물인터넷) 센서 및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로보틱스 및 자율 주행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및 헬스 인포매틱스 등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프리시드 투자와 함께 6개월 간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정 기업은 9월 데모데이까지 사업 및 제품 개발 멘토링, Go-To-Market 전략 수립, IP 관리 및 포트폴리오 구축 멘토링 등 성공적인 제품 개발 및 론칭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는다. 나아가 엔슬파트너스는 프로그램 졸업 기업에 후속 투자 연계 및 성장 단계에 맞는 R&D 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개발과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 및 투자해 경쟁력 있는 B2B 솔루션 개발 역량과 기술 및 제품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엔슬파트너스 투자부문 강영재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져오는 가장 펀더멘털한 변화는 이제 모든 기업이 사업 분야와 상관없이 테크 기업이 돼야 한다는 점이고, 그만큼 모든 산업분야에 걸쳐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엔슬테크스타트업랩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해 이러한 변화를 이끌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