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사

배달의민원 "해외에서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해결해드려요"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대행, 해외에서도 가능
  • 곽호성 선임연구원
  • 2019.06.26 15:57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사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통합민원센터는 해외에서도 신속하게 국제운전면허증 신규 발급, 갱신 및 재발급할 수 있는 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외여행이나 해외 체류 중 국제운전면허증(국내 운전면허증 포함)을 분실, 도난 또는 유효기간 만료로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것은 불편한 일이다. 애초에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지 않고 해외에 나간 뒤 뒤늦게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한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국내외 민원서류 발급 대행 서비스를 하고 있는 한국통합민원센터는 “클릭 한 번 또는 전화 한 통으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부터 배송까지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에선 해외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외 발급 외국 운전면허증을 아포스티유를 거쳐 국내 면허증으로 교환 발급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외에서 국내 운전면허증 갱신 및 재발급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 한국통합민원센터는 가족관계증명서, 혼인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부모여행동의서 등 400여 개 국내외 민원서류 발급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