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사

글로벌 빈백소파 요기보코리아, 고양 스타필드 매장 크라우드펀딩 진행

  • 조성은 기자
  • 2017.08.02 14:52

image
글로벌 1위 빈백소파 브랜드 요기보코리아가 1일 국내 첫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펀딩은 1일부터 14일까지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연이율 12%에 24만원 상당의 요기보 제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 요기보코리아의 채권형 펀딩은 시작 3시간 만에 목표치의 30%가 모금됐으며 2일 현재 목표치의 75%를 달성한 상태다.

이번 요기보의 크라우드펀딩은 오는 17일 오픈하는 고양 스타필드 내 요기보 매장을 위한 펀딩이다. 요기보는 주 타깃인 30~40대의 비율이 높은 고양시에 매장을 오픈한다.

고양 스타필드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 근처에 위치해 서울과 고양시 인구를 포함한 광역상권 300만 명의 잠재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다는 잇점이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요기보 설립자인 에얄 레비(Eyal Levy)는 이스라엘 출신으로 인텔에서 근무하다 그 경험을 살려 요기보를 창업했고, 창업 8년만에 요기보를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빈백소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요기보의 국내총판 요기보코리아의 박대진 대표 또한 국내 1호 이스라엘 조기 유학생으로 한국-이스라엘 전문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이스라와 국내 최초 한-이스라엘 합작 액셀러레이터 코이스라시드파트너스를 설립한 장본인이다.

지난 11월부터 국내판매를 시작한 요기보는 요기보 가든파이브점과 7개의 팝업스토어 매장을 수도권과 원주지역에서 운영 중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부산·경남 지역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