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사

팁스타운 개소 2주년 '팁스서밋 2017' 개최

  • 조성은 기자
  • 2017.07.18 17:42

image
/사진제공=한국엔젤투자협회
대한민국 유망 스타트업·벤처 양성소 팁스타운의 개소 2주년을 기념하는 '팁스서밋(TIPS SUMMIT) 2017'이 오는 19일 서울시 강남구 강남역 잼투고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팁스창업팀, 팁스운영사를 비롯해 일반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 유관기관 등이 고루 참석한다. 해당 행사는 특별한 참가자격이 없으며 팁스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및 대학생 등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이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총 2부로 구성된 행사는 1부에서 알토스벤처스 김한준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팁스창업팀과 투자사 간 패널토크 시간을 갖고 이후 본격적으로 팁스창업팀의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창업생태계 구성원 간의 자유로운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보육기관인 팁스타운에는 현재 팁스운영사, 팁스창업팀, 스타트업을 통틀어 총 89개의 기업이 입주돼 있다.

김경찬 지역경제과 신성장동력 팀장은 "팁스타운이 입주돼 있는 테헤란로는 1990년대 중반 벤처붐을 선도했던 곳으로, 현재 ICT·바이오 등 신산업분야의 선도기업과 스타트업 1500여개가 모여 있어 스타트업 밸리 붐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 투자유치설명회, 투자자 미팅,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팁스타운이 일자리 창출과 경제 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