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기사

‘개념 있는 청소년 유튜버 창의력 캠프’ 이달 27~28일 개최

  • 곽호성 선임연구원
  • 2019.07.09 14:49

image
개념 있는 청소년 유튜버 창의력 캠프 포스터 / ㈜에이엠씨커뮤니케이션 제공
에이엠씨커뮤니케이션 기업부설연구소(미라클베이)가 ‘개념 있는 청소년 유튜버 창의력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미라클베이는 에이엠씨커뮤니케이션의 성공습관 교육프로그램 명칭이다.

이번 캠프는 초·중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으로서 인터넷방송 진행자(유튜버)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 행사는 ‘진로로 바라보는 유튜버’(1일 차), ‘누구나 유튜버가 될 수 있다’(2일 차)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그리고 유튜브 코어 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이현진 수석부장과 ‘유통령’이라고 불리는 유명 유튜버 ‘1등미디어’가 초청돼 유튜버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현실적 조언과 제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는 무박 2일로 진행되고 참가 신청은 미라클베이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라클베이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정아 에이엠씨커뮤니케이션 기업부설연구소장은 “이번 유튜브 캠프는 전통적인 직업군에 포함되지 않는 유투버라는 직업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자신의 성향과 미래 직업인로서 갖춰야 할 소양 등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유튜버라는 직업에 생소한 부모들이 겪기 쉬운 진로 지도의 어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